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음식 칼로리 계산기와 운동 칼로리 계산기 알려드립니다 !

안녕하세요

오늘은 음식 칼로리 계산기와 운동 칼로리 계산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. (사이트는 맨 아래)

그동안 내가 먹은 음식의 칼로리는 과연 얼마였는지? 

이렇게 힘들게 운동한 나는 칼로리를 얼마나 소모했는지? 체감상 예측할 수가 없는데요

바로 식품 안전 정보 포털에서 내가 먹은 음식 칼로리와 운동 칼로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1. 음식 칼로리 계산기 들어가는 방법

먼저 식품안전 정보 포털 사이트에 들어가

칼로리 사전을 눌러줍니다!

다음 칼로리가 궁금한 음식을 검색해줍니다!

전체를 누르시면 카테고리별로 분류가 되는데

바로 검색하셔도 무방합니다 ^^

저는 떡볶이를 검색해보았는데요 ~

떡볶이가 여러 종류의 카테고리로 검색되었네요.  떡볶이만 해도 46개로 검색되었어요

각 회사별로 제품의 열량이 다 다른가 봐요. 자세한 항목의 정보를 얻고 싶다면 한 항목을 눌러봅니다 ^^

 

영양성분 설명부터, 자료원, 구축 연도, 함량까지 정말 자세하게 나오네요. 

다이어트할 식단을 짤 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. 대충 내가 먹은 음식 칼로리 계산에도 편할 것 같고요 ^^

 

2. 운동 칼로리 계산기 들어가는 방법

다음은 운동 칼로리 계산기입니다. 

사이트는 같고요 ~ 목표열량에 맞추어 활동량과 열량관리를 할 수 있는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입니다!

 

같은 식품안전나라 사이트에서 칼로리 사전 옆에 있는 운동 칼로리 계산기를 클릭해줍니다!

먼저 소비하고 싶은 칼로리를 입력하고요! 

신체정보를 입력합니다!

그리고 어떤 운동의 활동으로 칼로리를 소비할 것인지 눌러주면 되는데요 ~

열량은 500kcal 간단하게 걷기/달리기를 선택해보았습니다.

걷기/달리기도 종류가 참 많이 있네요. 

44가지 종류나 되고 어떻게 하는지까지 자세하게 나와있어요!

땅의 상태부터 개와 함께하는 시간도 나와있네요.. ㅋㅋㅋㅋㅋ 

근데 500칼로리를 소모하려면 집에서 556분을 걸어야 하는데..

평지에서 9시간 걸으면 되네요 ^^ 500칼로리 먹는 건 참 쉬운데 빼는 게 문제네요 

이렇게 해서 운동 칼로리 계산기와 음식 칼로리 계산기까지 알아보았는데요

 

▽▼▽▼▽▼ 이 꿀 정보의 링크는 바로 요기 있습니다! ▽▼▽▼▽▼

 

http://www.foodsafetykorea.go.kr/portal/main.html

 

:::: 식품안전정보포털 ::::

식품안전속보 온라인 민원신청 식품영업관련 전자민원 각종 인허가, 증명신청, 신고 등을인터넷으로 신청 가능합니다. 식품 산업체 지원 서비스 우리회사 안전관리 서비스 우리회사의 인허가 및 인증정보와제품생산, 교육이수, 시설정보 등을조회하고 관리합니다. 식품안전 정보 공개 OpenAPI 식품안전 관련 데이터를누구나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제공하고 있습니다. 시험기관 성적서 조회 시험성적 위.변조 확인 민간시험 검사기관에서발급한 성적서의 진위 여부를 확인 할

www.foodsafetykorea.go.kr